Korea University Cancer Institute

커뮤니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목 ‘의료용 VR 콘텐츠 개발’ 위한 MOU 체결_ 클래스브이알코리아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22-01-13 11:45:11
이메일
kuho@kumc.or.kr
수정일
2023-06-22 14:58:13


사진 좌측부터 고려대구로병원 산부인과 조금준 교수, 서재홍 연구부원장, 클래스브이알코리아 조수형 대표, 황순주 부사장


고려대 구로병원(병원장 한승규)은 10월 13일(수) 오후 3시 심학기룸에서 ㈜클래스브이알코리아와 ‘의료용 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구로병원 서재홍 연구부원장, 산부인과 조금준 교수, 클래스브이알코리아 조수형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료 질 향상을 위한 VR 콘텐츠 개발 △환자 교육 및 디지털 치료를 위한 VR 콘텐츠 개발 △의과대학생을 위한 의료용 VR 콘텐츠 개발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고려대구로병원 서재홍 연구부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교육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클래스브이알코리아 조수형 대표는 “고려대구로병원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을 활용한 양질의 의료용 콘텐츠 개발 및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받은 고려대구로병원은 연구중심병원 지정 초기부터 선도적으로 의료기술지주회사 자회사를 설립해 의료분야 연구 사업화와 이끌어 오고 있으며, 산-학-연-병 융합연구 활성화를 통해 국내 의료기술 발전을 견인해오고 있다.

출처 : 병원신문(http://www.khanews.com)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로하기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고대 구로병원-모닛셀, ‘첨단바이오의약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_lawissue
다음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김병조·서재홍 교수, '2022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선정_...

ADD : 우) 08308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로 148 고려대학교 부속병원 암 연구소
Copyright by GnGlobal All Rights Reserved.